본문 바로가기

기관언론보도

  • [평택안성센터] 코리아에프티, 친환경으로 이룬 글로벌 경영기업
  • 등록일  :  2024.04.16 조회수  :  256 첨부파일  : 
  • 친환경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는 기업 코리아에프티는 1984년 창업, 1996년 법인 설립 이후 카본 캐니스터 자체 개발로 국내 업계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후 혁혁한 기술력 향상과 인재양성으로 국내 자동차산업에서 연료 시스템 관련 부문 전문업체로 크게 성장했다. 코리아에프티는 ‘카본 캐니스터’ 뿐만 아니라 플라스틱 필러넥, 차량용 선셰이드를 포함한 의장부품 등을 개발하고 국산화에 성공해 국내 자동차산업 발전에 힘을 보태고 있다.



    최근 세계적으로 환경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세계의 수많은 국가가 탄소중립을 선언하면서 친환경화의 가속화가 이뤄지고 있다. 이에 코리아에프티는 미래 환경규제 강화에 선제 대응하며 고부가가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최첨단 기술력으로 미래 대비에 나선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이 세계 기업경영의 중요한 부분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코리아에프티의 대표 제품인 카본 캐니스터는 강화된 환경 법규에 맞는 친환경 자동차용 가열방식 캐니스터다. 코리아에프티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카본 캐니스터로 미국과 국내에서 특허를 취득했으며 하이브리드 차량같은 증발가스 저탈착 조건에서의 캐니스터 성능 한계를 극복하는데 성공했다. 현재 카본 캐니스터 시장 점유율은 국내 1위, 글로벌 4위를 기록하고 있다.



    기존 소재에 나노클레이를 첨가한 신제품 ‘플라스틱 필러넥’은 연료 주입구로부터 연료탱크까지 연료를 이동시키는 주유관으로 증발가스 차단성이 기존의 12배 이상 우수하다. 또 스틸과 다층구조 대비 각각 약 45%, 32%의 경량화 효과가 있어 연비효율도 뛰어난 제품이다. 지난 2018년부터 시장에 공급중인 이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9년에는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태양광을 차단해 탑승객의 편의성과 안락함을 제공하는 차량용 선셰이드를 비롯한 각종 필러와 글로브박스 등 의장부품을 개발해 국내외 완성차에 공급하고 있다. 2022년 출시한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용 MEB 플랫폼 차량 ID BUZZ의 의장부품 공급업체로 선정되는 등 유럽 친환경 자동차 부품 공급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코리아에프티는 첨단화되고 있는 세계 자동차 산업에 발맞춰 자율주행 자동차 등 차세대 스마트카에 공통적으로 적용해 악천후 상황에서도 객체 검출성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딥러닝 기반의 지능형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 소프트웨어(SW) 알고리즘도 개발했다.



    이스라엘 ‘모빌아이’ 제품이 석권하고 있는 ADAS 시장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 하드웨어를 넘어 소프트웨어 개발이 필요하다고 본 것이다. 현재 주야간 모든 상황에 사람, 차량, 표지판 등 다양한 객체를 정확하게 인식하는 카메라센서 기술의 신뢰도를 100%에 근접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생략-출처에서 확인)



    출처 : 코리아에프티, 친환경으로 이룬 글로벌 경영기업 - 매일경제 (mk.co.kr)